[기획연재 - 경력단절에서 경력키움으로!] '양성평등' 강사단
[기획연재 - 경력단절에서 경력키움으로!] '양성평등' 강사단
  • 서초여성가족플라자
  • 승인 2021.06.1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강사단

고정관념을 깼다.”

우리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해주셨다.”

굉장히 쉽게 이해하도록 이야기를 풀어주셨다.”

나도 모르게 갖고 있던 성별 고정관념을 깨주었다.”

스트레스를 풀고 고민을 털어놓아서 기분이 좋은 느낌이 든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대상 양성평등 수업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양성평등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다소 진지한 주제를 즐겁게 풀어낸 수업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양성평등 강사들이 수업에서 가장 정성을 들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공감하는 것이라고 할 정도로 강사들 스스로가 개인 일상에서부터 균형 잡힌 시각으로 차별과 편견을 떨치려 노력한다는 것이다.

가정에서 성역할 고정관념이 바뀌면서 실생활에서도 변화를 느낀다는 신 강사는우리 남편도 생각과 행동이 긍정적으로 달라졌다라며, “아주 사소하고 작은 생활 속의 변화들이 모여 양성평등한 문화를 만들고, 그런 문화가 다음 세대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꾸기를 희망한다고 힘주어 말한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양성평등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모두에게 참여할 기회를 주시고, 성별 고정관념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말할 수있도록 수업을 이끈 키움강사 선생님들에 만족감을 표하며, 앞으로 피부색에 대한 고정관념”, “또 다른 인권을 비롯한 더 많은 고정관념을 배우고 싶다라고 목소리를 모았다. 이에, 서초여성가족플라자에서는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다양한 주제를 다룬 프로그램을 학령기별, 수준별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박현경 대표는 양성평등 프로그램은 서로를 조금 더 이해하는 방법을 배우는 교육이라며, 아동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본 교육을 통해 다름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배우고 이해하는 방법을 찾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키움강사단은 대상별 온·오프라인 맞춤 콘텐츠를 보유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2021년 현재, 170여명의 강사가 서초구 및 서울시 전역의 어린이집, ··고교, 사회복지시설 등 각종 기관에서 활발한 교육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키움강사단 관련문의 02-522-0291(내선 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