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동 공방거리, 동작구 명소로 발돋움
사당동 공방거리, 동작구 명소로 발돋움
  • 최면희
  • 승인 2021.09.1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사당동 #상권르네상스 #공방거리

사당1동 뒷골목에는 작고 다양한 주제의 공방 수 십개가 모여 있습니다. 사당동 일대가 중기부 상권 르네상스 사업 지역으로 확정되면서 이 공방들도 변화의 시기를 맞았습니다. 사람들이 오래 머물 수 있는 특화거리로 자리잡을 전망입니다. 최면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

이수역에서 사당역 사이 안쪽 골목으로 소규모 공방들이 자리했습니다.

켈리그라피와 떡 공예, 케이크와 인형공예 등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아이템은 다르지만 체험형 공방이라는 공통점으로 소규모 공방거리는 어느새 40여 곳이 넘어서는 밀집지역이 됐습니다.

[인터뷰 : 정선주 / 베이킹 공방 대표 ]
창업을 혼자 했을 때 막막할 때가 있잖아요. 사업을 처음 하려는 사람들은 기존에 했던 분들에게 도움을 받고…. 저는 동화키즈베이커리도 하는데 책과 연결지어서 두 공방이 같이 활동을 할 수도 있고요.

지난해 공방연합회가 만들어져 체계적인 사업 구상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화상품 개발과 각종 원데이클래스, 플리마켓 등 상권 경쟁력 상승과 소비자 유입을 위한 이벤트가 마련됩니다.

상권 활성화를 위해 사람들이 오래 머물 수 있는 공간과 독특한 체험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 김진민 / 사당1동 공방연합회장 ]
저희 공방들 같은 경우에는 동네 안에서 수요가 이뤄진다기보다는 대부분 외부에서 많이 들어오시거든요. 근거리에 40여 개의 공방이 있으니까 네트워크를 잘 만들고 교통적으로 사당역, 이수역을 끼고 있는 지역이다 보니까….

하나 둘 모여 밀집지역으로 변한 사당 공방거리가 상권 활성화를 도우면서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을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HCN뉴스 최면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