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창부터 합주까지! 온라인으로 뽐내요… '사운드 오브 서초'
합창부터 합주까지! 온라인으로 뽐내요… '사운드 오브 서초'
  • 송원종 기자
  • 승인 2021.09.1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는 '1인 1악기' 사업 등을 통해 지역 초등학생들의 음악 교육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구는 올 가을 온라인을 무대 삼아 음악 발표회를 열고, 학생들이 그동안 연습해온 음악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송원종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서초구 초등학생들을 위한 음악 페스티벌, '사운드 오브 서초'가 온라인을 통해 마련됩니다.

기존 대면 행사 대신 온라인 발표회를 열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이 음악 실력을 뽐낼 수 있도록 한 겁니다.

[인터뷰: 조종현 / 서초문화재단 문화사업팀]
코로나19 때문에 학생들의 음악 교육 자체가 굉장히 정체되어 있는 상황이니 만큼, '사운드 오브 서초'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이 본인의 재능을 발현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으면 합니다.

서초구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의 모집 분야는 합창단과 합주단 2개 분야.

구는 각각 오는 30일과 10월 말까지 단원을 모집합니다.

단원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교육 영상과 반주 음원 등을 제공받고, 연주곡을 제출하는 방식입니다.

학생들은 발표회를 통해 '행복합니다'와 '파란 나라' 등 모두 4개 곡을 부르고, 연주합니다. 

[인터뷰: 배종훈 / 예술감독 ]
아주 좋은 곡들을 서초교향악단이 직접 오케스트라 반주 편곡도 열심히 잘해서, 정말 좋은 음악 반주를 준비했으니까. 많이 참여하면 기쁨이 배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발표회 영상은 오는 10월 11월 두 차례로 나뉘어, '서초 초등 1인 1악기'와 '서초구 슬기로운 악기수업' 온라인 플랫폼에 송출될 예정입니다. 

HCN 뉴스 송원종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