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친환경 아파트, 방배서리풀 e-편한세상
도심 속 친환경 아파트, 방배서리풀 e-편한세상
  • 박소정 기자
  • 승인 2019.01.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호선과 7호선이 지나가는 교통 환경, 인근 위치한 서리풀공원, 우면산과 관악산이 보이는 뷰까지, 편리한 교통 인프라와 자연경관을 갖춘 ‘방배서리풀 e-편한세상’은 방배동의 랜드마크라 불리기도 한다. 도심 속 친환경 아파트라는 수식어가 따라붙는 방배서리풀 e-편한 세상의 기찬호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만났다.

기찬호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방배서리풀 e-편한세상 아파트 소개 부탁드립니다.

방배서리풀 e-편한세상은 빌라와 단독주택이 혼재돼있던 지역을 2010년 2월 지하 4층부터 지상 15층, 9개 동 496세대로 재건축한 단지입니다. 아파트를 소개하자면 ‘경관’ 이야기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우리 아파트는 멀리는 관악산 연주대가, 가까이는 우면산이 보이는 뷰가 뛰어납니다. 단지 뒤에는 서리풀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공기가 깨끗하고, 특히 봄에는 벚꽃이 만개하고 아카시아 향기가 동네를 더욱 풍요롭게 해줍니다. 천천히 걸어도 1시간 남짓 걸려 운동하기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또 꿩, 뻐꾸기, 개구리 울음소리도 들을 수 있어 도심 속에서 전원생활을 즐기는 것 같습니다.

 

주변 교통시설도 잘 구축돼있어 도심 속 친환경 아파트란 말이 제격인 것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지하철 2호선 방배역과 7호선 내방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있고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남부터미널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가 가깝게 있어 교통도 뛰어난 아파트입니다. 그리고 이번 서리풀터널이 개통되면 법원, 검찰청을 가는 시간이 굉장히 단축되고, 걸어서도 갈 수 있습니다.

 

아파트 내, 주민들을 위한 시설은 무엇이 있나요?

다른 아파트에서 보기 힘든 에스컬레이터가 네 대 설치돼있습니다. 오르막길을 걷기 힘드신 어르신들께서 많이 좋아하십니다. 또한 우리 단지는 실버클럽이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목요일에는 식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과 함께 줌바, 필라테스, 요가 세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입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큰 보람을 느낍니다. 학생들을 위한 독서실은 밤 12시까지 오픈하고 있습니다.

 

방배서리풀 e-편한세상 아파트는 관리비가 적게 나온다고 들었습니다.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해 지하주차장 공용 전기료를 많이 절약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구청 지원금을 받아 지하주차장 형광등을 LED로 교체해 한층 밝아졌습니다. 지하 3층에는 빗물저장탱크가 있어 빗물을 모아두었다가 조경용수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중앙집중난방은 사용한 것이 비해 난방비용이 많이 들어갈 수 있는데, 우리는 개별식난방을 사용해 사용한 만큼만 요금을 내고 있습니다. 아파트자치회에서도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돈을 적게 쓸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입주민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층간 소음이 없는 아파트는 없을 것입니다. 서로를 위해 부드럽게 걷고 밤늦게는 아이들 관리를 잘 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또 아무 데나 던져진 담배꽁초를 보면 마음이 아픕니다. 아파트의 환경과 입주민들의 건강도 생각해 ‘금연아파트’로 함께 가꾸고 싶습니다. 좀 더 좋은 아파트를 만들고 싶고, 해야 할 일은 끝이 없을 것 같습니다. 입주민분들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지 계속 생각하고 노력하겠습니다.

<HCN 매거진 서초> vol.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