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카페 무이네MUINE
브런치카페 무이네MUINE
  • 박소정 기자
  • 승인 2019.06.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내방역 근처 한적한 주택가에 브런치카페 ‘무이네’가 문을 열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먹기 아까운 디저트 비주얼은 이미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무이네 딸기 클러치’는 무이네의 대표 디저트 메뉴로 올록볼록 재밌는 모양의 홍콩식 에그 와플 한쪽 면에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을 바르고 딸기와 바나나를 가득 담았다. 시즌에 맞춰 과일을 바꾸는데, 여름 체리와 가을 무화과에 이어 겨울에는 딸기로 커스터드의 달콤함에 상큼함을 더했다. 바삭하게 구운 빵 위에 향긋한 바질 페스토와 잘 익은 아보카도가 올라간 ‘아보카도 오픈 샌드위치’도 인기메뉴. 직접 만든 페스토와 부드러운 아보카도, 그리고 함께 얹어진 달걀과 베이컨은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베트남 해변 휴양지 무이네에서 카페 이름을 따온 만큼 베트남 연유 커피 ‘무이네 커피’를 시그니처 메뉴로 꼽았다. 수제 연유와 진한 에스프레소의 조합은 부드럽고 달달한 맛을 낸다. 특히 무이네는 같은 원두라도 어제와 오늘의 맛이 다른, 날씨와 온도에 민감한 커피 맛을 일정하게 유지하려 노력한다. 매일 아침 오픈과 동시에 네 가지 원두를 블렌딩해 그라인더에 갈아보며 맛을 체크하는 것이 일과의 시작이다. 건강한 맛을 뽐내는 ‘제주도 구좌 당근주스’도 무이네만의 특별메뉴. 일반 당근과 달리 당도가 높아 압도적인 단맛을 자랑하는 구좌 당근을 매일 아침 직접 짜서 만든다.

 

겨울을 맞아 따뜻한 메뉴도 준비했다. 살짝 구운 캄파뉴가 올라간 새콤달콤한 토마토수프가 바로 그것. 평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는 토마토수프를 포함해 스콘, 요거트, 오트밀을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HCN 매거진 서초> vol.13

 


 

서초구 방배로32길 30-9

TEL 02-532-9755

09:00-22:00 일요일 휴무

<HCN 매거진 서초> vol.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