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동 품격 높은 주상복합아파트 '서초트라팰리스'
서초동 품격 높은 주상복합아파트 '서초트라팰리스'
  • 박소정 기자
  • 승인 2019.08.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아트센터 앞 아름드리 소나무를 둘러싼 세련된 아파트가 눈에 들어온다. 이곳은 서초동 주상복합아파트 ‘서초트라팰리스’. 건물 외관뿐 아니라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편리한 교통 인프라 등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고 소문난 품격 높은 아파트 서초트라팰리스의 입주자대표회의 하영만 총무이사와 이야기를 나눴다.

 

서초트라팰리스 소개 부탁드립니다.

서초트라팰리스는 아파트 257세대, 오피스텔 42세대, 상가 등 편의시설 18세대로 구성된 주상복합아파트입니다. 2005년 지어졌지만 관리가 아주 잘 되어있고 기초시설이 탄탄해 아파트 지하는 재난 상황 발생 시 재난 대피시설로 사용됩니다. 아파트 바로 앞에는 한전아트센터, 박물관, 갤러리 등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있습니다.

 

건물 외관도 훌륭하지만, 내부 또한 호텔식으로 굉장히 넓고 쾌적합니다.
이외에도 서초트라팰리스만의 자랑거리는 무엇이 있나요?

아파트 인테리어가 우수해 드라마 촬영 장소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KBS 드라마 촬영에 협조했고, tvN에서도 촬영할 예정입니다. 우리 아파트는 주민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우선 골프를 즐기시는 입주민을 위한 골프 연습장과 고급 운동기구를 들여놓은 헬스장을 운영 중입니다. 날이 춥거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실내에서 편안히 운동하실 수 있습니다. 밤늦게 퇴근하는 직장인들도 편안히 이용하고 있습니다. 헬스장에는 혈압측정계를 비치해놓아 수시로 건강 체크를 할 수 있고 일주일에 세 번 GX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어린아이들을 위한 유아실도 있습니다. 요즘 날이 좋지 않아 아기들을 위해 공기청정기를 가동 중입니다. 학생들은 멀리 가지 않아도 되는 독서실을 많이 이용합니다. 어르신들은 경로당에서 정을 쌓고 있습니다. 주민들을 위한 회의실 문도 늘 열려있습니다.

 

올해 서울시 맑은아파트사업 우수단지로 선정되었습니다.

네, 서울시에서 맑은아파트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아파트관리 전자결재 시범사업에서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해 좋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지난번에는 금연아파트로도 지정돼 친환경 아파트란 타이틀을 얻기도 했습니다. 청렴한 아파트 운영과 주민들의 협조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입주자대표회의에서는 현재 어떤 활동을 하고 있습니까?

아파트 입주민들에 의해 선출된 입주자대표회의는 한 달에 한 번 정기회의를 열어 입주민의 건의사항이 어떻게 처리되었고, 앞으로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에 대해 토의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상복합아파트라 외부인이 자주 방문하기 때문에 보안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아파트 내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선 입주민 카드가 있어야 하는 등 철저히 관리 중입니다. 또한 매달 관리비가 옳은 곳에 쓰이고 있는지 감사하고 있습니다.

입주자대표회의와 분리되어 부녀회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부녀회에서는 입주자대표회의에서 미처 짚어내지 못하는 것을 알려주며 많이 도와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로 보완하며 더 좋은 아파트가 되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서초트라팰리스 입주민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함께 살기 위해선 양보하는 마음이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게 중요합니다. 아파트처럼 여럿이 모여 사는 곳에선 희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게 시간일 수도 있고, 작은 물질적인 희생일 수도 있는데 서로 배려한다면 그게 미덕이고 봉사라고 생각됩니다. 그런 관계를 쌓으려면 소통을 해야겠죠. 함께 살면서 서로 인사도 하고 이야기하며 연말에는 주민들끼리 화합의 장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훌륭한 외형 못지않게 내실도 쌓는 아파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CN 매거진 서초> vol.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