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하고 담백한 브런치 카페 'PLAIN'
솔직하고 담백한 브런치 카페 'PLAIN'
  • 박소정 기자
  • 승인 2019.09.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역 3번 출구 인근, 커다란 유리창으로 보이는 시원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의 카페가 눈길을 끈다. 깔끔한 화이트톤의 외관과 잘 어울리는 이곳의 이름은 ‘플레인’. 이름 그대로 솔직하고 담백한 베이킹을 추구하는 서초동 브런치 카페이다.

 

유기농 밀가루만 고집하는 플레인은 모든 메뉴에 인공조미료를 일절 넣지 않는다. 그중 ‘올리브캄파뉴’는 건강한 맛을 추구하는 플레인의 시그니처 메뉴. 수분이 많고 쫄깃해 식감이 좋은 캄파뉴에 깜짝 놀랄 만큼 올리브를 가득 올려, 먹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치아바타에 앙금과 버터가 샌딩되어있는 앙버터치아바타와 앙금 대신 카야잼이 들어간 달콤한 카야버터치아바타는 손님들이 많이 찾는 메뉴. 케이크를 포함한 모든 빵은 플레인의 베이커가 매일 직접 만든다. 또한 그날 만든 빵은 그날만 판다. 혹시 남은 제품이 있다면 주중에는 서초푸드뱅크에, 주말에는 은평구의 보육원에 보내며 마음 따뜻한 일에 동참한다. 플레인은 카페의 기본인 커피 맛에도 충실하다. 산미가 살짝 나는, 부드러운 아메리카노를 추천한다.

 

아침 8시부터 11시까지는 브렉퍼스트 메뉴를 판매한다. 갓 구운 빵과 계란, 치즈, 햄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플레인 에너지 세트와 따끈한 수프, 계란과 신선한 샐러드를 즐길 수 있는 플레인 수프 세트 그리고 프렌치토스트와 계절 과일로 꾸려진 프렌치토스트 세트가 준비돼있다. 모든 브렉퍼스트 메뉴에는 아메리카노가 포함된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는 점심을 위한 파스타를 판매한다. 새콤한 토마토소스에 고소한 마늘이 들어간 ‘토마토갈릭파스타’는 인기 메뉴. 4월부터는 저녁 시간에도 파스타를 판매할 예정이다.

 

부끄럽지 않게 좋은 재료를 쓰고, 고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매장을 찾아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인 플레인. 오후 5시 이후 HCN 매거진 쿠폰을 가지고 방문하면 30% 할인된 가격에 빵을 즐길 수 있다. 날이 따뜻한 봄날, 채광 좋은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자.

 


 

• 서초구 반포대로23길 6
• TEL 070-8285-8897

<HCN 매거진 서초> vol.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