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 현장 속으로] 시 낭송과 함께하는 공감 교육 현장 - 아리모
[봉사, 현장 속으로] 시 낭송과 함께하는 공감 교육 현장 - 아리모
  • 서초구자원봉사센터
  • 승인 2019.09.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느껴지시나요? 뜨거운 교육 열기가 느껴지는 현장! 오늘은 '아리모(아름다운 리더들의 모임)' 회장인 국혜숙 선생님의 재능 나눔으로 시 낭송 강의가 한창입니다. 이번 수업은 (사)대한노인회 노인자원봉사 공모 지원으로 매주 수요일 2시간씩 진행되며, 10월에는 그간 배운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발표회도 진행된다고 하네요.

 

진행에 앞서 간단한 시를 읊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의 목소리와 스타일이 달라 저마다 개성 있는 낭송이 이어졌습니다. 여러분은 시 낭송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렵다고 느껴지시나요? NO!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시 낭송도 '악보'와 똑같다고 하네요. 강약 조절을 어디서 할지, 어디서 쉬어야 하는지, 연필로 슥슥 표시하여 나만의 악보를 완성하면 됩니다! 거기에 시에서 느껴지는 감정을 더한다면 듣는 사람들로부터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아름다운 '노래'로 재탄생하게 된답니다. 위의 꿀팁(?)을 활용하여 함께 시 한 수 읊어볼까요?

 

'노래'에 '율동'이 빠질 수 없겠죠? 마지막에는 시를 수화로 전달할 수 있게까지 간단히 배워보는 시간까지 가졌습니다. 짧지만 알찬 시간, 어떠셨나요? 시 낭송 이제 어렵지 않죠?

 

끝으로 재미있고, 열정적인 강의 들려주신 국혜숙 선생님! 선생님의 재능을 물려받을 차기 인재가 탄생하기를 바랍니다. 올 10월 수강생들이 만드는 발표회도 진행한다고 하네요. 그때 다시 찾아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