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회전 만들어주세요"…위험천만 우회 운전 '불가피'
"좌회전 만들어주세요"…위험천만 우회 운전 '불가피'
  • 최면희
  • 승인 2020.11.2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멘트]

#사당동 #아파트입구 #사당동롯데캐슬

1천 세대가 넘는 아파트 정문 앞 도로에 좌회전 허용이 안돼 주민 불만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경사가 급하고 커브가 심해 교차로로 만들기 어렵다는 입장인데, 좌회전이 어려워 위험한 상황이 자주 연출되고 있습니다. 최면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지난 2월 첫 입주한 사당동의 한 아파트.

정문으로 들어가기 위해 지나야 하는 사당로 남성역부터 구간은 급한 경사와 구불구불한 길로 이미 악명 높았던 곳입니다.

문제는 이 아파트 진입과 사당로로의 진출시 양쪽 좌회전이 모두 불가능 하다는데 있습니다.

아파트를 들어오려는 차량은 골목길로 돌아와야 하고, 나가는 차량도 멀리 숭실대 방향의 이면도로를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인터뷰 : 류수경 / 사당5동 'ㄹ' 아파트 동대표 ]

사당로로 출입을 못하니까 골목길이나 언덕길로 올라가야 하는데, 너무 좁아서 충돌 위험도 있고 사람도 같이 다니는 길이거든요. 공사 차량이나 택시는 그냥 대로로 진출하세요. 위험성이 있을바에는 신호등을 설치해서 주민들이 이용했으면….

좌회전 신호가 없어 생기는 크고 작은 문제들도 주민 불안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좌회전이 불가능해 숭실대 방면 급경사 이면도로로 우회하던 덤프트럭이 밀리며 떨어져 근처 버스정류장을 덮치기도 했습니다.

이밖에도 크고 작은 사고와 위험천만한 순간이 자주 발생해 안전요원 통제하에 사당로로 바로 진입하는 웃지 못할 상황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현장녹취 : 건설업체 안전통제요원(음성변조) ]

트럭 기사들이 저 언덕으로 안 올라가려고 해요. 경사가 높아서…. 신호등이 있으면 좀 나은데 신호등이 없으니까….

CG IN-------------------

한편, 현재 서울시는 "이 구간의 S자 선형도로와 경사도를 고려할 때, 좌회전 허용이 교통운영과 안전적 측면에서 불합리하다"고 판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G OUT------------------

주민 불안과 불편은 계속되는 가운데 서울시는 오는 12월 7일, 교통심의를 열고 이 문제를 재검토할 예정입니다. HCN뉴스 최면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